국외소식

EU REACH, 1-methyl-2-pyrrolidone (NMP) 사용자를 위한 제한 준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33회 작성일 20-02-19 17:30

본문

2020 5 9일부터 1-methyl-2-pyrrolidone (이하 NMP)은 특정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한 EU 시장에 출시되거나 물질 자체 또는 혼합물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이 물질은 예를 들어 석유 화학, 표면 처리 및 제약 산업에서 용매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NMP 란 무엇입니까?

NMP는 배터리, 반도체, 섬유, 제약 및 와이어 코팅을 제조할 때 표면 증착을 위한 용매 및 매체로 대량으로 사용됩니다. 이 물질은 생식 독성과 대량 생산으로 인해 2018 4월에 REACH 제한 목록(restriction list)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제한은 2020 5월부터 시행되어 사용에 대한 엄격한 제한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와이어 코팅에 사용되는 NMP에 대해서는 예외가 적용되어, 2024 5 9일부터 제한됩니다.

 

사용을 위한 엄격한 조건

이 제한이 NMP를 더 이상 EU 시장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엄격한 조건 하에서만 사용이 허가됩니다. 관련 물질이 0.3% 이상의 농도로 생산 또는 사용되는 경우 제조업체, 수입 업체 및 하부사용자는 근로자를 노출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위험 관리 조치와 운영 조건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는 관련 화학 물질 안전성 보고서 및 안전성 데이터 시트에서 합의된 도출무영향수준(Derived no-effect levels, 이하 DNELs)을 사용하여 실행되어야 합니다NMP의 경우 근로자 노출 수준은 흡입 시 14.4mg/m3이고 피부에 노출 된 경우 4.8mg/kg/day입니다. DNELs을 제한의 일부로 사용하면 EU 전역에서 적용됩니다.

 

와이어 코팅 부문에 대한 면제

와이어 와인딩(wire winding) 부문은 보호 전기 절연을 형성하기 위해 와이어를 코팅할 때 사용하는 에나멜이 일반적으로 NMP를 포함하기 때문에 NMP에 크게 의존합니다.

와이어 와인딩 부문에 대한 제한은 2024 5월에 발효되지만 산업 협회에서 이미 심도 있게 논의되었습니다. NMP가 포함된 에나멜을 사용하는 많은 회사들이 이미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제한 사항을 확실히 준수하기 위해서는 위험 관리 조치를 검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나멜에서 NMP이 차지하는 양은 와이어 특성에 따라 다르므로 제한이 재료 및 용매 자체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출처: ECHA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