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소식

ECHA, 식수 접촉 물질 내에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화학물질 허용 목록 발행에 착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회 작성일 20-01-15 09:31

본문

식수 지침(Drinking Water Directive)의 개정과 더불어, ECHA는 식수와 접촉하는 물질 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학물질에 관한 EU 허용 목록(positive list)을 작성하고 관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허용 목록은 약 1,500가지 화학물질을 커버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까지 유럽위원회에 의해 채택될 예정입니다.

 

EU의 첫 번째 허용 목록은 회원국 내 기존 목록(existing list)을 기반으로 하므로 ECHA는 발행 후 15년 이내에 동 허용 목록 상의 모든 물질을 재평가하는 검토 프로그램(review programme)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ECHA는 체계적인 검토를 위해 물질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그에 대한 만료일을 권장할 것입니다. 각 승인된 물질은 제한된 기간 동안 사용하도록 허가될 것입니다.

 

허용 목록에 물질을 등재하게 하려면 관련 회사는 ECHA에 검토 신청서(review application)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허용 목록에 신규 물질을 추가하기 위해서도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국은 허용 목록에서 물질을 제거하거나 항목을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도 서류를 ECHA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식수 내 물질에 대한 농도 제한이 변경된 경우).  ECHA는 신청서와 서류를 평가할 것이며 위해성평가위원회(Committee for Risk Assessment)는 추가 의사 결정에 대한 의견을 형성할 것입니다.

 

ECHA는 신청자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정보 요건을 개발할 때 위원회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 작업은 식품 접촉 물질(food contact materials)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유럽식품안전청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 EFSA)과 긴밀히 협력하여 수행 될 것입니다.

 

배경:

식수 지침의 개정에 관한 잠정적 합의(provisional agreement) 2019 12 18일에 이루어졌으며 여전히 유럽 의회와 이사회의 공식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 후 지침은 EU의 공식 저널에 게시되며 20일 후에 발효됩니다.

 

출처: ECHA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