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소식

ECHA, 화학 물질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5회 작성일 19-07-11 17:49

본문

지금부터 ECHA 화학 물질 데이터베이스에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신규 사항으로는 물질 인포카드(Infocards) 내 신규 정보들, 각 물질에 대한 더 자세한 데이터 세트로의 퀵링크(quick links) 그리고 나노물질에 대한 가시성 확대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인포카드 내 위험우려 섹션(concern section)의 속성들이 확장되어, 이러한 속성에 기반한 물질에 대한 검색 가능성 또한 확대되었습니다.

 

현 규정들 및 규제 활동 관련 섹션이 재구성되었으며, 다양한 규제 목록이 확장 가능한 블록 내에 규정 별로 배치되고 이 블록에는 왜 물질이 핵심 목록(key lists) 상에 있는지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른 식별자 섹션은 번역된 명칭을 포함하고 다른 EU 언어로 검색 가능한 모든 공개 식별자(public identifier)를 포함하도록 개선되고 재구성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개선 사항 및 새로운 기능에 대해, 인포카드 통합 도움말 시스템(Infocard integrated help system)은 광범위한 설명과 자세한 정보로의 링크를 포함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또한, 각 물질에 대한 핵심 데이터세트로의 퀵링크(quick links)가 새롭게 제공되어, 간단한 프로필(Brief Profiles), REACH 등록 물질 팩트시트(factsheets), 분류 및 표지(C&L) 목록, 살생물제 데이터 및 공공활동 조정 도구(public activities coordination tool, PACT)와 같은 더 풍부한 데이터를 포함한 데이터세트를 통해 사용자가 더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급(advanced) 검색 기능도 확장되고 재구성되어 새로운 검색 가능성을 허용합니다. 예를 들어 고급 분류 및 라벨 검색에는 세베소 지침(Seveso Directive) 관련 데이터도 포함됩니다.

 

인포카드는 이제 새로운 나노물질 형태 섹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섹션은 해당 물질이 나노폼(nanoform)으로 EEA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지의 여부를 보여주고 EU 나노물질 관측소(EU Observatory for Nanomaterials, 이하 EUON)로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EUON의 나노물질 검색을 통해 EU 시장에 있는 300종 이상의 나노물질에 대한 정보가 검색되어, 유해성(hazard) 데이터에 링크될 수 있습니다. 이 검색에서는 REACH 등록 자료, 화장품 성분 신고 포털 그리고 프랑스 및 벨기에의 국가 목록(national inventory)이 사용됩니다.

 

배포된 REACH 등록 데이터는 지금부터 OECD eChemPortal에 자동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출처: ECHA 홈페이지